대학 전체공지

목록
학생 PRIME 취창업프로그램/ 문화인류학과 취업 네트워킹 워크숍 신청 안내(모집기한 연장)
조회 730 2017-05-24 16:09:31

"2017프라임_문화인류학과_취업네트워킹워크숍_신청서(최종본).hwp" 다운로드

 

 

PRIME사업 - /창업 프로그램

국제문화대학 문화인류학과

취업 네트워킹 워크숍

행사 목적

1) 문화인류학 전공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학년별 특화 프로그램

2) 전공 진로지도를 통한 사회 진출 및 네트워크 기반 조성

기대 효과 : 사회 진출 중견 선배 및 지도교수와 함께하는 대학생 진로지도 문화 형성

박물관·미술관, 출판·전시 분야, 금융 분야, 지역사업, 지방자치단체 및 해외개발사업 관련 분야, 역사·문화기획 사업 관련 분야 등 다양한 분야 선배와의 대화 및 질의응답

 

프로그램 일정 총 2회차

일 시 : 2017.6.2.() ~ 6.3.() (2회차)

장 소 : 국제문화대학

참석대상 : 문화인류학 전공 학생 및 문화인류학 전공에 관심 있는 학생 40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imagine@hanyang.ac.kr 로 제출 (국제문화대학 홈페이지 공지)

 

*신청 시, 12일 일정 모두 참석 가능한 학생에 우선 배정

일시 및 장소

내용

비고

2017.6.2.()

오후 5:30 ~

PBL 강의실

* 오리엔테이션

<선배 참여자 및 영역>

윤상석(NPO 영역), 이관호(공직 영역),
조한나(출판 영역), 박덕환(금융 영역)

- 소그룹별 멘토링

국립민속박물관

푸른숲 출판사

IBK 은행

공존플랜(NPO)

2017.6.2.()

저녁 식사 및 자유간담회

게스트하우스

숙박 예정

2017.6.3.()

오전 10:00 ~

PBL 강의실

- 진로 디자인 워크숍: 개별 맞춤형 진로 디자인

<선배 참여자>

윤상석, 강정화, 이관호

- 개별 소감 발표, 1년 계획 설정

SBS 콘텐츠허브

해외사업실 글로벌사업팀

2017.6.3.()

 

* 점식식사 및 닫는 모임

 

 

세부 운영 방안

 

1회차 (6217:30~22:30)

- 선후배 교류 및 저녁식사

- 참여학생 4개팀 구성, 선배 4(진로 영역별 사람책 설정)

- 영역별 30분 로테이션, 전체 소감 발표 및 마무리

 

주요 내용

시간

선후배 상호 교류 및 저녁식사

90

숫자로 자기 자신 소개하기(2가지, 1분내), 인상깊은 소개자 시상

40

팀 구성: 성별과 학년, 전공을 고려해 추첨 방식으로 구성

팀 과제 수행

무엇을 알아볼 것인가? 팀별로 핵심 질문 정하기

진로 영역별 사람책 미팅(4명의 선배의 이야기를 듣고 질문)

각 영역별 진행자, 서기 정하기(8, 2명씩 4개 영역)

사람책 진행

4명의 선배들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하기까지의 과정 설명

문화인류학 전공과 지금 하는 일과의 연관성 설명

질의응답 진행(학생팀의 진행자가 진행)

140

소그룹별 자유토론 및 소감 발표

30

 

2회차 (6309:00~14:00)

- 팀별 미팅: 사람책 리뷰(summary vs synthesis)

- 팀별 발표, 개별 맞춤형 진로 디자인을 위한 선배 3명의 피드백

- 개별 소감 발표, 향후 1년의 plan + 1 sentence

열기
  •   학사안내
  •   일반대학원
  •   문화산업대학원
  •   종합안내서비스
사이트맵 닫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