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문화통상학부

글로벌관광엔터테인먼트

  • 김지영 부교수

    글로벌관광엔터테인먼트 모듈 책임교원

    연락처 : 031-400-5339

    이메일 : kim333@hanyang.ac.kr

  • 김지영

    부교수
    • 글로벌관광엔터테인먼트 모듈 책임교원
    • TEL

      031-400-5339

    • E-MAIL

      bkim333@hanyang.ac.kr

    • 홈페이지

    학력

    2000년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학사)

    2004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졸업 (석사)

    2012년 University of Delaware Department of Political 졸업 (박사) 

    연구관심분야

    동아시아 안보 관계, 일본 정치 경제, 한일관계

    주요경력

    2018 -현재: 한양대학교 일본학과 부교수

    2016-2018: 도쿄대학교 총합문화연구과 지역문화연구전공 준교수

    2014-2016: 도쿄대학교 총합문화연구과 지역문화연구전공 전임강사

    2012-2014: 미국 사회과학연구협회 (SSRC)/ 일본 학술진흥회 (JSPS) 박사후 연구원, 도쿄대학교 대학원 정보학환

    주요논문

    Ji Young Kim (Co-authored) “Making Sense of Japan’s Export Restrictions against South Korea,” Asian Survey (2021): 683-710.

    Ji Young Kim (Co-authored) “Resilience amid Fluctuations: South Korea and Japan’s Security Strategies toward China Revised,” Korean Observer (2021): 407-433.

    Ji Young Kim (Co-authored) “Not a Blood Alliance Anymore: China’s Evolving Policy toward UN Sanctions on North Korea,” Contemporary Security Policy (2020): 610-631.

    Ji Young Kim (Co-authored) “Identity Politics and Asia-Pacific Security Relations: Understanding the Foundation of Australia-Japan versus Japan-South Korea Defence Relations,” International Politics (2019).

    Ji Young Kim (Co-authored), “The Stability of Proximity: The Resilience of Sino-Japanese Relations Over the Senkaku/Diaoyu Dispute,” International Relations of the Asia-Pacific (2018): 1-29

    Ji Young Kim (Co-authored), “International Pressure, Domestic Backlash, and the Comfort Women Issue in Japan” Pacific Affairs 90 (1) (2017): 77-99.

    Ji Young Kim (Co-authored), “Option-Splitting Effects in Poll Regarding Japan’s Rights to Exercise Collective Self-Defense” Social Science Japan Journal 19 (1) (2016): 59-69.

    Ji Young Kim, “Dismantling the Final Barrier: Transforming Japan into “Normal Country” in the Post-Cold War Era,” Pacific Focus 30 (2) (2015): 223-248.

    주요저서


    주요 학회 활동


  • Sato Takuma 조교수

    일본학과장 / 일본언어문화학과주임

    연락처 : 031-400-5336

    이메일 : tsr12111@hanyang.ac.kr

  • Sato Takuma

    조교수
    • 일본학과장 / 일본언어문화학과주임
    • TEL

      031-400-5336

    • E-MAIL

      btsr12111@hanyang.ac.kr

    • 홈페이지

    학력

    2004년 리츠메이칸대학 일본사학과 졸업 (학사)

    2007년 리츠메이칸대학 대학원 일본사학전수 수료 (석사)

    2011년 리츠메이칸대학 대학원 일본사학전수 수료 (박사)

    연구관심분야

    사학, 일본근현대사, 정치사상사, 사회사상사

    주요경력

    리츠메이칸대학 인문과학연구소 객원협력연구원, BK21+일본연구특성화사업팀 참여

    주요논문

    「植民地台湾と「分化」概念の交叉─東郷実と中川小十郎─」(『立命館史資料センター紀要』第2号、2019年3月)

    「主権的秩序をめぐる二つの法理(3)─帝国日本のインターナショナリズムとその極北─」(『比較日本学』第42輯、2018年6月)

    「〈アジア〉への回帰─「大東亜共栄圏」と「アジア連合」─」(『史叢』第93号、2018年1月)

    「主権的秩序をめぐる二つの法理(2)─帝国日本のインターナショナリズムとその航跡─」(『比較日本学』第39輯、2017年6月)

    「主権的秩序をめぐる二つの法理(1)─帝国日本のインターナショナリズムとその技法─」(『比較日本学』第37輯、2016年9月)

    「ナショナリズムとデモクラシー─日露戦争期における吉野作造の政治思想─」(『〈霊性〉と〈平和〉』第1号、2016年3月)

    「日本近代の問題的契機とその転回─主権と人間、機械と戦争─」(『史創』第6号、2015年10月)

    「人類思想の蹉跌と転回─泉哲の場合─」(『日本学報』第104輯、2015年8月)

    「自主憲法の精神、その起源と揺曳─神川彦松の場合─」(『立命館大学人文科学研究所紀要』第105号、2015年2月)

    「「政治」をめぐる闘争─「民主主義=永久革命」と吉野作造─」(『吉野作造研究』第10号、2014年4月)

    기타 7편

    주요저서

    (공저) 桂島宣弘・長志珠絵・金津日出美・沈熙燦編『東アジア 遭遇する知と日本』(文理閣、2019年)

    (공저) 小路田泰直・岡田知弘・住友陽文・田中希生編『核の世紀』(東京堂出版、2016年)

    (공저) 林尚之・住友陽文編著『立憲主義の「危機」とは何か』(すずさわ書店、2015年)

    (공저) 滋賀県県政史料室編『公文書でたどる近代滋賀のあゆみ』(サンライズ出版、2013年)

    주요 학회 활동

    일본사연구회(日本史研究会), 오사카역사학회(大阪歴史学会), 리츠메이칸사학회(立命館史学会), 일본사상사학회(日本思想史学会), 일본사학회(한국), 한국일본근대학회(한국), 한일 차세대 학술포럼(日韓次世代学術フォーラム)

  • 한희창 부교수

    연락처 : 031-400-5328

    이메일 : lizi2002@hanyang.ac.kr

  • 한희창

    부교수
    • TEL

      031-400-5328

    • E-MAIL

      blizi2002@hanyang.ac.kr

    • 홈페이지

    학력

    1996년 한양대학교 문과대학 중어중문학과 졸업(학사)

    2005년 중국 난징대학교 문학원 중문과 졸업(석사) 응용언어학, 대외한어교육 전공

    2008년 중국 난징대학교 문학원 중문과 졸업(박사) 응용언어학, 대외한어교육 전공

    연구관심분야

    중국 언어학, 중국어 음성학, 중국어 교육, 제 2 언어 습득

    주요경력

    수상 경력 / Awards

    2014년 한양대 최우수 교수상 수상

    2015년 한양대 최우수 교수상 수상

    2016년 한양대 최우수 교수상 수상

    2017년 한양대 최우수 교수상 수상

    2020년 2학기 IC-PBL 콘테스트 루키 부문 우수상

    2021년 1학기 IC-PBL 콘테스트 루키 부문 최우수상

    2021년 한국중어중문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汉语入门课程中关于数字化学习辅助工具的应用〉

    주요논문

    〈표준 중국어 모음 체계에 대한 재분석(2010) 중국언어연구 31집

    〈한국의 중국어 교육에서 설첨후음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재평가(2010)〉 중국언어연구32집

    〈표준중국어의 성조변화 및 교육항목 정립에 관하여(2010)〉 중국어문논총 46집

    〈교양중국어 교과의 협동학습 활용에 관하여(2011)〉 중국언어연구

    〈선행연구 고찰을 통한 한국인의 중국어 발음 오류유형 분석(2014)〉 중국언어연구 50집

    〈전공계열에 따른 초급중국어 학습 환경 비교(2014)〉, 중어중문학 57집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의 학습동기 측정도구 개발(2014)〉, 중국어교육과연구 20호

    〈공학계열과 인문사회계열 학습자의 초급중국어 학습 실태 비교(2015)〉, 중국언어연구 57집

    〈중국어 초학자의 중국관련 전공 교육과정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2016)〉 중국언어연구 69집

    〈입문과정 중국어 수업에서 디지털 학습보조도구의 활용에 관하여(2020)〉 중국언어연구89집


    외 13편

    주요저서

    <퍼펙트 중국어 단어사전> 동양문고 (공저) - 2004

    <南大100年历史> 번역(중한) 난징대학 출판사 (역서) - 2005

    <난징> 번역(중한) 北京五洲传播出版社 (역서) - 2006

    <어린이 카네기> 번역(한중) 《从今天起做个领袖》 江苏少年儿童出版社 (역서) - 2007

    <(라이브) 중국어 현지회화의 모든 것> 동양문고 (공저) - 2008

    주요 학회 활동

    한국중국언어학회, 한국 중국어교육학회, 한국 중어중문학회, 한국 중국학회, 대한 중국학회

  • Seki Yoko 부교수

    연락처 : 031-400-5338

    이메일 : sekiyoko@hanyang.ac.kr

  • Seki Yoko

    부교수
    • TEL

      031-400-5338

    • E-MAIL

      bsekiyoko@hanyang.ac.kr

    • 홈페이지

    학력

    1984.03. Ibaraki University 교육학부 교육학 졸업

    2000.2. 한양대학교 국제문화대 일본학과 석사 졸업

    2002.3. 한양대학교 국제문화대 일본학과 박사 수료

    연구관심분야

    교수법, 계승어 교육 (제2언어 습득)

    주요경력

    1984.04.01.~1987.03.31 - 이바라기 Shimozuma 동부중학교 교사

    1992.04.0~1994.12.0 - 삼성 연수원및닛산 자동차 연수 특별 교육 기획 감수 담당 (기간직)

    1996 - CATV 재능교육 일본어뱅크 일본어 콘텐츠 작성 및 출연  2시리즈

    2000.09.01.~2002.02.28 - 중앙대학교 강사

    2002.3.01.~2006.2.28 - 한양대학교 조교수

    2006 ~ - 현재 한양대학교 부교수

    2016.3.1~ - 한양사이버대학교 출강

    주요논문

    일본어 수업에서의 ‘학습 포트폴리오’와 ‘학습 성취도’의 비교분석

    大学教師の日本語学習に対する意識 - 韓国の教養日本語科目におけるグループワークに焦点をおいて -

    教育アプリケーションの日本語継承語教育への活用の可能性と問題点

    주요저서

    「일본어뱅크 입문」 2000년 일본어뱅크 편집위언

    「일본어뱅크 프리토킹 basic」 2001년 일본어뱅크 공저

    「처음in 일본어」 2001년 사람in

    「커뮤니케이션 일본어 회화 중급」2002년 처음in 공저

    「 함께 즐기는 초급 일본어」2016년 다락원 공저

    「協働学習の授業デザインと実践の手引き 韓国の日本語教育の現場から」2020년 韓国協働実践研究会編著、學古房 공저

    한양대교재

    「힘내라 일본어」 2004 년  한양대 출판부 공저

    「일본어 한대」 2017년 한양대 출판부 공서

    「일본어 중급까지 한대」 2019년 한양대 출판부 공저

    주요 학회 활동

    韓国継承日本語教育研究会

  • 황주현 부교수

    연락처 : 031-400-5352

    이메일 : phscone@gmail.com

  • 황주현

    부교수
    • TEL

      031-400-5352

    • E-MAIL

      bphscone@gmail.com

    • 홈페이지

    학력

    1999년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학사)

    2001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졸업 (석사)

    2008년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Department of Linguistics 졸업 (박사)


    연구관심분야

    통사/구문론

    주요경력

    2011년~현재 한양대학교 에리카 영미언어문화학과

    주요논문

    2020 On Different Types of Negative Concord Items and Their Interpretation in Korean, 언어학 연구

    2018 The Dual Nature of N-pakkey, 언어학 연구

    2016 Positional Restrictions on Multiple NPIs in Korean, 언어학 연구

    2015 Idioms in Korean Ditransitive Construction, 언어학 연구

    2014 Do we have True Existential NPIs?: on the issue of indefinite-based NPI formation, 언어학 연구

    2013 Typology of NPIs in Korean: Variation and Licensing, 어학연구

    2012 Revisiting the particle -to in NPIs: on the issue of its quantificational status as even, 현대문법연구

    2011 What Intervenes What?: the Flip Side of Intervention Effects, 어학연구

    2010 On the Inherent (non-) Negativity of Negative Sensitive Items, 언어와 정보

    2010 Intervention Constraint and Licensing of Negative Polarity Items, 언어

    주요저서


    주요 학회 활동

    한국중원언어학회, 한국언어정보학회

  • Oronzo Antonio Venturoso 부교수

    연락처 : 031-400-5350

    이메일 : oronzo@gmail.com

  • Oronzo Antonio Venturoso

    부교수
    • TEL

      031-400-5350

    • E-MAIL

      boronzo@gmail.com

    • 홈페이지

    학력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2001 – 2004

    Baccalaureate Degree: History BA

    전남대학교, 2010 – 2013

    Master's degree: English Education M.A.Ed.

    (Concentration: Language learner anxiety/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methods)

    Certifications:

    · TESOL Certification-2009: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Five month, 230-hour TESOL certification with observed practice.

    · Propell TOEIC teacher workshop-2019-Speaking and Writing

    · CBEST -2004- State of California and Oregon, USA

    연구관심분야

    Language learner anxiety/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methods in English Education

    주요경력

    2013-Present: Hanyang University ERICA, English Language and Cultures, Assistant Professor

    2007-2013: Chonnam National University, EFL University Lecturer

    주요논문

    Problem Based Learning Classroom Scenario " Potential Dangers of AI",2018

    Hanyang University ERICA Center for IC-PBL [PBL-SN] 2017-002

    Description: Compilation of PBL Scenarios for the 2nd semester of the academic year of 2017.

    Problem Based Learning Classroom Scenario " Potential Dangers of AI" by Oronzo .Venturoso. pgs. 88-91.


    Master’s Thesis- Enrollment Status and Learner Anxiety among Adult Korean EFL Learners,2013

    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Graduate School, Chonnam National University

    Description: Master’s Thesis (Hardback) –Enrollment Status and Learner Anxiety among Adult Korean EFL Learners-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Graduate School, Chonnam National University


    GETA Conference - Presentation on language learner anxiety among adult Korean EFL students, 2011

    Description: Presentation on language learner anxiety among adult Korean EFL students-Chosun University Campus-Gwangju South Korea (http://geta.kr/)


    Training video series for Hanyang Smartclass (Focus on CLT methods), 2019

    Description: Created a Teacher training video series for Hanyang Univ


    Comparative Errors: Oral vs. Written Comparisons, 2009

    Language Teaching and Research Academic Journal, Chonnam National University,Volume XXXIX

     

    주요저서


    주요 학회 활동


  • Rukiye AKDAG 조교수

    연락처 : 031-400-5363

    이메일 : rekiye@hanyang.ac.kr

  • Rukiye AKDAG

    조교수
    • TEL

      031-400-5363

    • E-MAIL

      brekiye@hanyang.ac.kr

    • 홈페이지

    학력

    2010년 파리 10대학 법학 및 정치 졸업 (학사)

    2011년 파리 10대학 상법학 졸업 (석사1)

    2012년 파리 10대학 국제법학 졸업 (석사2)

    2014년 HEDAC, Law school 졸업 (변호사 학교)

    연구관심분야

    프랑스어 통번역학, 프랑스 정치 및 사회학, 프랑코포니 정치 및 사회학

    주요경력

    2016-2018 한국외대

    2017-2018 서강대

    2018-현재 한양대

    주요논문


    주요저서


    주요 학회 활동


QUICK